첫째, ( 부족했던 발표에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합니다.
이유는 전사원 교육 자료를 잘 만들어두고도 다소 교육 시뮬레이션이 부족했었음을 반성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조직의 변혁의 시초가 될 부분이었음에도 왜 철저히 준비하지 않았는가. 분명 어떤 긴장과 떨림이 있었고, 이를 자연스러움으로 풀어나가려 했던 것이 문제임을 발견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표는 잘 마쳤고, 코칭으로 바로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것에 크게 만족합니다.
둘째, ( 불만족함에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합니다.
이유는 이 불만족함, 결핍이 또 다른 동기부여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발표가 디테일함이 부족했지만 내용보다는 교육에 대한 재미, 현재의 회의문화 등이 문제인 점을 더욱 명확히 시각화해 들여다 볼 수 있었습니다. 이를 어떻게 조직문화의 혁신으로 이어갈 것인지 책임감과 의무, 그리고 그 자리와 무게에 감사하는 하루였습니다.
셋째, ( 집중이 잘 안되는 현재에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합니다.
이유는 생각들이 많아졌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주요 이슈였던 발표로 앞으로 내가 해야 할 일들을 선포한 만큼 그 방향성과 업무들이 눈 앞에 펼쳐졌습니다. 이 생각들에 의한 피곤함일까, 긴장감일까 생각해봅니다. 긴장감이 더 큼을 느끼고 잠시 '나는 우리 조직문화 변혁의 중심이며, 행할 능력이 무한하다.' 속으로 외치며 깊은 숨을 3번 쉬어봅니다. 이로써 편안함과 자신감으로 집중력을 끌어올려보았습니다. 집중이 잘 안됨을 느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다시 집중력을 끌어올릴 기회로 만들어 준 '지금'에 감사합니다.
나는 오늘 이렇게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그래서 내일이 또 기대됩니다.
🤩 감사일기 또는 명상을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 코칭이 무엇인지, 그리고 상담 받고 싶으시다면
대한민국 No.1 Valuater, 루다랩 CEO 최원준, 원대한 코치
루다랩 Luda:Lab 에서 전문 코치님과 함께 파트너십을 이어가보세요.
🌠 https://linktr.ee/grand.coaching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