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쓸신잡기술 4. "황금비율" ai 일러스트 공유

My Life/알쓸신잡기술

by 원대한 코치 2021. 6. 21. 14:26

본문

알쓸신잡기술 _ 노하우 방출

황금비율, 피보나치 수와 황금비

 

황금비


피보나치 수와 황금비는 아래 인용 파트에서 확인바랍니다. 무엇보다 로고를 만드는 등의 다양한 디자인 활동에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이 황금비율입니다. 1 대 1.618… 작품(名作)을 만드 밑바탕에는 ‘황금비율’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사실 저처럼 디자이너를 직업으로 하고 있지 않은 경우 그렇게까지 와닿는 이야기는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술 작품 외에 TV, 핸드폰, 명함 등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애플로고. 황금비율의 집합체라고 볼 수 있는 세밀한 구조를 토대로 만들어져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로고 _ EBS 다큐프라임

 

특히 황금비 자체도 중요하지만 황금비율에 기반으로 만들어진 원과 나선은 우리가 '로고 디자인'에서 정말 많이 찾아볼 수 있고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로고를 만들 때 특히 많이 활용하는 것이 저 원이 들어간 황금비율 표이고, 이를 활용할 일이 자꾸 생기다보니 AI 일러스트 파일로 한번 미리 만들어봤습니다. 일러스트 작업시 패스 외 좌측에 두고 필요한 원들을 조합해 디자인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스타트앳 라이프코칭센터의 로고도 그런 방식을 적용해보려 했지만, 디자이너가 아니다보니 일단 포기하고 만들었던 아쉬움이 많긴 합니다. (TMI.1)

스타트앳 라이프코칭센터 로고 만들기

황금나선은 신기하게도 '앵무조개'에게서도 비슷하게 보여지기도 합니다. (TMI.2) 보다 디테일한 내용은 Adobe "디자인의 기초가 되는 황금 비율" 파트에서 확인해보시면 좋은 참고가 되실 것 같습니다. 링크 함께 올려드립니다.

https://www.adobe.com/kr/creativecloud/design/discover/golden-ratio.html

이상의 설명은 생략하고 아래 사진처럼 황금비율의 황금나선을 활용할 수 있도록 페이지 하단에 ai 파일로 공유 올려두겠습니다. 

황금비율 황금나선 활용

 

인용 : 피보나치 수와 황금비
피보나치 수열(1, 1, 2, 3, 5, 8, 13, 21, 34, 55······)은 놀랍게도 항의 개수가 많아질수록 각 피보나치 수에 대한 바로 다음 항의 수에 대한 비율이 황금비에 가까워진다.

만일 좌표평면 위에 점을 찍어 이 값들을 나타내면 극한값 Φ=1.618034······를 향해 다가갈 것이다.
피보나치 수들 사이의 황금비는 피보나치수열과 황금비를 둘러싼 여러 주장과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들을 결합시키는 역할을 했다 이 중 대부분은 잘못된 것이지만, 피보나치 나선(연속되는 피보나치 수들의 제곱수들의 극한을 따라가는 나선)이 황금비에 매우 가까운 일정한 각도로 회전한다는 것은 사실이다. 때문에 황금나선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황금각을 이루며 회전하는 나선에 의해 만들어진 황금나선은 변의 길이가 피보나치수열로 증가하는 정사각형들의 내부에 그린 호들을 연결할 곡선에 해당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황금비 (사진으로 이해하는 수학의 모든 것, 2016. 2. 5., 조엘 레비, 오혜정)

피보나치 수

 

황금각을 이루며 회전하는 나선에 의해 만들어진 황금나선은 변의 길이가 피보나치수열로 증가하는 정사각형들의 내부에 그린 호들을 연결할 곡선에 해당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황금비 (사진으로 이해하는 수학의 모든 것, 2016. 2. 5., 조엘 레비, 오혜정)


📝 질문 (Question)

이번 블로그에서 새롭게 얻은 것 또는 느낀점이 있으시다면 무엇인가요? 그리고 알면 쓸모있는 신박한 잡기술들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 눌러주세요. 배우고 싶은, 궁금한 잡기술이 있다면 댓글에 문의해주세요.

대한민국 No.1 Valuater, 루다랩 CEO 최원준, 원대한 코치
루다랩 Luda:Lab 에서 전문 코치님과 함께 파트너십을 이어가보세요.
🌠 https://linktr.ee/grand.coaching
 

루다랩_원대한 코치 🚀 | Instagram | Linktree

For your Wellness : CEO 최원준

linktr.ee

공유 파일 : 황금비율.ai

황금비율.ai
8.21MB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스타트앳 라이프코칭센터 | 최원준 |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198길 64, 인광빌딩 3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14-44-00501 | TEL : 02-949-5841 | Mail : work-place@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노원-06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